병원코디네이터CS

교강사 정보

최복희 교수님

병원코디네이터CS

[약력 및 경력]
- 가천대학교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
-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상담복지학 박사 재학
- 現 한국복지문화교육원 외래교수
- 現 비채평생교육원 아동심리상담 전임강사
- 現 (사)한국군사회복지학회 경기도지회 부회장
- 現 덩더쿵 어린이집 아동상담
- 現 성남시민대책위 통합예술심리상담
- 現 풀뿌리시민네트워크 통합예술심리상담
- 現 (사)성남푸드뱅크 이사
- 前 주민신용협동조합 수석감사
- 前 세무법인 청담 사무국장

자격증 등록번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관리 및 발급이 진행됩니다.
자격명 : 병원코디네이터CS
자격 등록번호 : 2016-003137

자격증 관리기관

자격등록기관 : 보건복지부
자격발급기관 : (주)한국사이버진흥원
교육운영기관 : 미라클 민간자격증

자격증 발급비용 및 환불

자격증 발급 비용 : 0원
자격증 환불 : 자격증 발급 신청 후 환불 불가

자격증 발급기준 및 기간

발급기준 : 진도율 60% 이상, 총점 60점 이상
발급기간 : 발급신청 후 최대 2주 소요
(*수료 후 1개월 이내 자격증 신청 권장)

강의커리큘럼

차시 강의주제
1강 오리엔테이션
2강 병원의 서비스 성공 마인드
3강 VIP고객 만들기 기법
4강 통하는 감성커뮤니케이션 스킬
5강 의료인의 서비스 리더십
6강 의료인의 서비스 행동예절
7강 의료인의 고품격 이미지 만들기
8강 환자의 마음을 열어주는 상담스킬
9강 보이지 않는 병원의 이미지 전화예절
10강 의료인의 WOW기법(M.O.T)
차시 강의주제
11강 병원 모니터링 및 매뉴얼 제작기법
12강 고객관계관리(CRM)및 병원 마케팅
13강 맘 상한 환자 내 편 만드는 기법
14강 마음의 병 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15강 감성 서비스의 이해
16강 DISC 유형별 환자 응대법
17강 조직 내 갈등 해결 노하우
18강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환자응대법 1
19강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환자응대법 2
최종평가

병원코디네이터CS

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진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가치 있는 말씨와 태도, 몸가짐을 갖출 수 있다.
체계적인 고객 응대를 통해 효율성 극대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내부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 도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가 즐겁게 찾아오는 병원,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병원,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다.

병원코디네이터CS의 수강대상

-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

병원코디네이터CS의 활동유형

- 병원코디네이터CS 강사 희망자
- 병원 취업 희망자 및 병원 치료상담 전담 업무자
- 병원 서비스 총괄 관리 업무 담당자
- 서비스 코디네이터 직원CS 교육 담당자

강의후기

후기 점수
만족합니다 10점

자격증 발급과정

  • 자격증 신청 참고사항

    - 자격증 신청기간은 온라인 시험 응시 후 2주 이내입니다.
    - 자격증 발급 비용은 교육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드형, 상장형 둘 다 발급 시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 일부 과정의 경우 실기가 포함되어있어, 실기 제출 통과후 자격증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실습 포함 과정 : 로봇, IOT, KT AI, 자율주행 AI 코딩지도사 /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1급, 2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