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코디네이터CS
최복희 교수님
병원코디네이터CS
[약력 및 경력]
- 가천대학교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과 석사
- 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 상담복지학 박사 재학
- 現 한국복지문화교육원 외래교수
- 現 비채평생교육원 아동심리상담 전임강사
- 現 (사)한국군사회복지학회 경기도지회 부회장
- 現 덩더쿵 어린이집 아동상담
- 現 성남시민대책위 통합예술심리상담
- 現 풀뿌리시민네트워크 통합예술심리상담
- 現 (사)성남푸드뱅크 이사
- 前 주민신용협동조합 수석감사
- 前 세무법인 청담 사무국장
자격증 등록번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관리 및 발급이 진행됩니다. 자격명 : 병원코디네이터CS 자격 등록번호 : 2016-003137 |
자격증 관리기관 자격등록기관 : 보건복지부자격발급기관 : (주)한국사이버진흥원 교육운영기관 : 미라클 민간자격증 |
자격증 발급비용 및 환불 자격증 발급 비용 : 0원자격증 환불 : 자격증 발급 신청 후 환불 불가 |
자격증 발급기준 및 기간 발급기준 : 진도율 60% 이상, 총점 60점 이상발급기간 : 발급신청 후 최대 2주 소요 (*수료 후 1개월 이내 자격증 신청 권장) |
차시 | 강의주제 |
---|---|
1강 | 오리엔테이션 |
2강 | 병원의 서비스 성공 마인드 |
3강 | VIP고객 만들기 기법 |
4강 | 통하는 감성커뮤니케이션 스킬 |
5강 | 의료인의 서비스 리더십 |
6강 | 의료인의 서비스 행동예절 |
7강 | 의료인의 고품격 이미지 만들기 |
8강 | 환자의 마음을 열어주는 상담스킬 |
9강 | 보이지 않는 병원의 이미지 전화예절 |
10강 | 의료인의 WOW기법(M.O.T) |
차시 | 강의주제 |
---|---|
11강 | 병원 모니터링 및 매뉴얼 제작기법 |
12강 | 고객관계관리(CRM)및 병원 마케팅 |
13강 | 맘 상한 환자 내 편 만드는 기법 |
14강 | 마음의 병 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
15강 | 감성 서비스의 이해 |
16강 | DISC 유형별 환자 응대법 |
17강 | 조직 내 갈등 해결 노하우 |
18강 |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환자응대법 1 |
19강 | 애니어그램을 활용한 환자응대법 2 |
최종평가 |
병원에 종사하는 의료진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가치 있는 말씨와 태도, 몸가짐을 갖출 수 있다.
체계적인 고객 응대를 통해 효율성 극대화 및 고객 만족도 향상, 내부 직원들의 소통과 화합 도모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환자가 즐겁게 찾아오는 병원, 치료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병원, 환자의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는 병원으로 거듭날 수 있다.
병원코디네이터CS의 수강대상 -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업무를 하는 자- 환자와 의료진 사이에서 중요한 매개체 역할을 하는 자 - 환자관리,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 병원홍보 등을 담당하는 자 |
병원코디네이터CS의 활동유형 - 병원코디네이터CS 강사 희망자- 병원 취업 희망자 및 병원 치료상담 전담 업무자 - 병원 서비스 총괄 관리 업무 담당자 - 서비스 코디네이터 직원CS 교육 담당자 |
후기 | 점수 |
---|---|
만족합니다 | 10점 |
- 자격증 신청기간은 온라인 시험 응시 후 2주 이내입니다.
- 자격증 발급 비용은 교육비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드형, 상장형 둘 다 발급 시 추가 요금이 발생됩니다.
※ 일부 과정의 경우 실기가 포함되어있어, 실기 제출 통과후 자격증 발급 신청 가능합니다.
(실습 포함 과정 : 로봇, IOT, KT AI, 자율주행 AI 코딩지도사 /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1급, 2급)